본문 바로가기

음악

시티팝 느낌의 몽환적인 노래추천 ! (dosii - lovememore, 여울, 너의궤도)

반응형

 

도시 - lovememore

 

 

오늘은 시티팝 느낌이 나는 인디밴드인

'dosii'의 곡을 세 곡 준비했어요 !

 

 

첫 곡인

'lovememore'을 들어보시죠 !

 

 

 

나의 밤이
또 가기 전에
내게 말을 걸어줘
이 머문 손길에
이제 나를 가득 담고서
너의 밤이
어떤 의미를
갖는지도 내게 말해줘
그 말의 무게를
내가 느낄 수가 있도록
더 나를 많이
또 바라 봐줘
내일이 되면 다
잊어도
날 니 품 안에
가득 안아줘
나를 사랑해줘
너의 날 보다
이제 우리
또 다시 너의
기억들을 두고서
이 밤에 손 끝에
지난 생각들을 지우고
어떤 맘이
또 너를
괴롭히는 지도 말해줘
새까만 밤 속에
우릴 덮을 수가 있도록
더 나를 많이
또 바라 봐줘
내일이 되면 다
잊어도
날 니 품 안에
가득 안아줘
나를 사랑해줘
너의 날 보다

 

이 뮤직비디오를 보면서 저는

'나의 아저씨'의 아이유씨가 생각이 났어요 !

 

 

이 곡은 잔잔하면서도 분위기있는 멜로디에

덤덤하게 내뱉는 감미로운 목소리의 보컬이 들어가면서

상당히 고혹적인 노래가 만들어진것 같아요

 

 

특히 이 노래의 뮤직비디오는

정말 잘 만들어졌다고 생각돼요 !

 

 

 

다음 곡인

'여울'도 들어보시죠 !

 

 

 

 

그대 생각이
또 내 맘을 훑어도
아무렇지
않을게요
또 눈을 감추고
난 내 입을 막고서
아무렇지
않을게요
또 집에 오는 길
홀로 걷는 내가 또
왜 바보같이
나여야 하지
수 없이 많은 밤
또 흩어질 이 생각도
날 부술만큼
아파야 하지
그대 생각이
또 내 맘을 훑어도
아무렇지
않을게요
또 눈을 감추고
난 내 입을 막고서
아무렇지
않을까요
그대 모습들
나의 생각
아무렇지 않게
또 아무렇지 않게
여울지는 마음
그 속에
그대 모습들
나의 생각
아무렇지 않게
또 아무렇지 않게
여울지는 마음
그 속에
그대 생각이
또 내 맘을 훑어요
나는 이제
어떡해요
또 꿈에 와줘요
내 안에 있어요
나를 이제
놓지마요

 

 

이 곡은 전에 곡과는 다르게

멜로디도 더 단조롭지만

그렇다고해서 이 곡이 더 별로다 이러지는않아요

 

 

멜로디가 더 단조로워지면서

보컬도 좀 더 명료하게 들리는 느낌을 주는 것 같죠 ?!

무엇보다 가사가 참 좋은 노래인 것 같아요 !

 

 

 

오늘의 마지막 곡인

'너의궤도'도 들어보시죠 !

 

 

 

 

 

넌 나의 모든 걸 가진 채로 말야
날 부르고 있어
저기 저 먼 곳에
우리는 조금씩 가까워지고선
아무 일도 없듯이
아무 일도 없듯이
난 이런게
조금씩
어려워
아 만약에
우리가
지금 만날 수 있다면
너의 궤도 안에 갇힌
날 끌어안고
우린 끝이 없는 시간을
헤엄쳤어
이 의미 없는 회전을
계속하고
날 보는 너는 나를
또 끌어당겨

 

 

이 노래는 다른 'dosii'의 곡들과는 다르게

남자 보컬이 이 노래에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요

뒤에 나오는 여자 보컬의 몽환적인 목소리와

잘 어울려져 정말 감성적이고 몽환적인 노래가 나온 것 같아요 !

 

 

'dosii'라는 그룹은

이렇게 다양한 방식으로

몽환적인 느낌의 노래를 잘 만들어 내는 그룹이라고 생각해요

 

 

이렇게 다양한 장르의 노래가

더 많이 나와서 듣는 사람들도

더 다양한 음악을 들을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

 

 

'dosii'의 다른 곡들도 좋은 곡들이 정말 많아요

'starstarstar'

'고열'

'샴푸의 요정'

'swan'

'underwater'

'얼굴'

 

 

이렇게 좋은 곡들이 더 많으니

오늘 제가 추천드린 곡들을 들어보신분들중에서

'dosii'라는 이 그룹이 마음에 드셨다면저

곡들도 찾아보셔서 들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!

 

 

그럼 다음에 또 좋은 음악들로 만나요 !

 

반응형